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성북] 사랑의 멜로디를 전달하는 힐링 콘서트


수화공연을 하는 학부모들  악기공연을 하는 학부모들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북교육지원청(교육장 강학구)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성북교육지원청 소속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 20여명의‘뮤즈맘 콘서트’를 12월 3일 실시하였다.


 


▢ 성북특수교육지원센터의 가족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년간 진행된 음악프로그램 ‘나는 뮤즈맘이다’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가정에서 자녀들과 함께 노래할 수 있는 동요를 비롯하여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독주, 중주, 합주 등의 형태로 오카리나와 우쿨렐레 연주를 하였다. 또한 악기연주와 더불어 ‘학부모 수화교실’에 참여한 학부모의 수화공연이 합동으로 이루어져 즐거움을 더하였다.


 


▢ 공연에 직접 참여한 학부모들은 “1년간 배우고 준비한 모든 것을 공연할 수 있어서 너무 보람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고, 함께 공연을 보며 소통한 관객들도 “콘서트를 관람한 모든 사람들이 더불어 힐링 되는 시간이었다.”고 관람후기를 전하였다.


 


▢ 앞으로도 성북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들에게 다양한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한 음악, 학부모집단상담, 수화교실 등의 프로그램들을 계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며 건강한 가족상을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