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성동광진]“촌장과 함께하는 외갓집 체험마을” -성동중등특수학급연합 체험학습-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로) 관내 9개 중학교 소속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은 9월 23일(화)에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일대에서 ‘촌장과 함께하는 외갓집 체험마을’ 행사를 체험하였다.


▢ 이번 체험학습은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맞춤형지원 운영방침에 따라 ‘성동중등 특수학급 협의체’를 조직하여 기획하는 행사로서 9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텃밭에서 고구마캐기’, ‘가을걷이’, ‘떡메치기’ 등 도심에서는 경험 할 수 없는 토속적이고 정겨운 체험을 초가을 청명한 날씨 속에서 몸소 체험하였다.


▢ 호기심과 설레임 속에서 진행된 이러한 체험행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생활 속에서 타인과 공감하고 소통하며 자주적이고 독립적인 생활 능력을 함양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앞으로도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 등 특별한 배려가 필요한 학생들이 소외되거나 위험에 처하지 않고, 생활 속에서 즐겁게 타인과 공감․소통하며 자립심을 기를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