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성내중] 성내 영어 발표 대회 실시


  서울시 강동교육지원청 성내중학교(교장 이경란)201494() 교내 영어 발표 대회가 치러졌다. 이 대회는 학생들의 영어 발표 대회 참여를 통하여 실생활에서의 영어활용 기회 확산 및 영어 능력 신장, 그리고 다양한 영어체험 기회 확대를 통한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교육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각 분야마다 참가 신청이 30개 팀이 넘을 정도로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었고, 예선을 거친 28개 팀이 본선에서 경쟁을 하였다. 각 분야의 예선을 거친 학생들인 만큼 놀라울 정도의 영어실력과 끼를 뽐내 교사들과 친구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어냈다.


  본선 결과 말하기 부문 최우수상에는 2학년 안새빈 학생이, 팝송 부르기 부문은 3학년 김가연, 김민정, 영어 UCC 부문은 3학년 김수정, 최지우, 황소연 팀이 ‘One Fine Day in Seoul’ 이라는 제목으로 서울의 명소를 다니며 소개하는 영상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자율적인 영어사용 환경 조성으로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교육 활성화와 자유로운 영어 발표의 장 마련으로 영어사용의 기회를 확대하고 즐거운 영어 학습 환경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대회가 치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