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선생님, 저 질문 있어요, 우리들만의 축제를 꾸며요"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창의인성교육센터는 5월 단기방학 중 5. 4.()~5.()(12)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중 문화예술분야 진출에 관심이 있는 40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교육정책방향의 교육지표 중 하나인 질문이 있는 교실을 문화예술을 통미적체활동과 자연친화적 캠프활동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운영 방법은 5월 단기방학에 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와 야영협력학교인 서울북한산초등학교 등에서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이루어진다.


 


12일 간 캠프에서 학생들은 문화예술분야 전문가의 멘토칭을 받으며 공연과 축제를 한다.


첫째날, 참가 학생들은 공연의 기초를 배우며 학생 주도적으로 축제를 기획하고 공연에 올릴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둘째날, 학생들은 미니올림픽과 적성에 대한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 캠프는 문화예술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하며, 참가 학생들이 멘토에게 질문하면서 다양한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가가 멘토와 코칭을 한다. 또한, 학생들의 인성 발달과 안전 지도를 위해 생활도 코치도 있다. 문화예술 전문가의 참여 영역은 다음과 같다.




























영 역


내 용


비 고


연출


공연 기획 및 연출에 대한 상담과 교육


연출가, 감독


연기


몸짓, 표정, 감정, 연기에 대한 상담과 교육


배우, 뮤지컬


안무


몸짓, 안무, 춤에 대한 상담과 교육


무용가


노래


발성, 노래에 대한 상담과 교육


가수


미술


무대디자인 상담과 교육


디자이너


 


서울시교육청은 이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축제와 공연을 기획하고, 만드는 과정 속에서 미적체험을 공유하길 기대한다. 또한, 멘토와 팀원 상호작용을 통해 협력적 인성이 함양되고 자기주도적학습능력이 신장할 것으로 본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 관련 문의 : 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 프로그램 운영단 1588-4184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6029&step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