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석촌중]2014 서울형 자유학기제 희망학교 운영 보고회 및 학교발전 협의회 실시

석촌중학교(교장 : 유명식)에서는 2014.12.19() 14:00~17:00까지 3시간에 걸쳐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2014 서울형 자유학기제 희망학교 운영 보고회와 학교발전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2014 서울형 자유학기제 희망학교 운영 보고회는 1년 동안 실시한 연구학교 운영 성과를 교육공동체가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자유학기제에 참여하지 않은 교사들은 이 기회를 통하여 자유학기제가 어떻게 운영 되었는가 알게 되었으며 자유학기제의 흐름을 파악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석촌중학교에서는 매년 실시해 온 학교발전 협의회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2015학년도 교육계획 수립을 위하여 올 해에는 학생대표 8명과 학부모 10, 교직원 46명이 참여하는 학교발전 협의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2015학년도 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안건으로 학교에서의 휴대폰사용과 관련한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듣고, 향후 학교에서의 휴대폰 사용에 대하여 진지하게 협의한 결과 차후 학생, 학부모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결정하기로 뜻을 모았으며, 교복 및 용의복장 규정에 대한 의견 등에 대한 진지한 협의와 의견을 도출하였다.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은 다수가 참여하여 의견을 모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학부모와 교사의 학생지도의 고충을 알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자유학기제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