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서일중] 2014학년도 법제처 지정 학생법제교육 연구학교 공개보고회 개최


2014학년도 법제처 지정 학생법제교육 연구학교 공개보고회 개최


 


서일중학교(교장 권세화)20141114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서일문화관 3층 멀티미디어실에서 2014학년도 법제처 지정 학생법제교육 연구학교 공개보고회를 개최하였다.


 


학생법제교육 연구학교 운영은 다음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첫째는 인권 및 자율의식 함양 프로그램으로, 학생자치회 중심의 인권 존중 교육활동, 학생자치회를 통한 학생 용의복장 제개정, 학급 자율 규칙 실천 우수학급 시상, 동아리와 연계한 청소년 법제관 운영 등이 주요 내용이다.


 


둘째는 학생자치문화 확산 프로그램으로, 학생 자율봉사단 운영, 꿈과 끼를 키우는 상설 동아리, 학생회 자율 학급별 축구 동아리 대회, 친구사랑 Apple Day 행사, 스트레스를 한방에 훅~ 시험 뒤풀이, 학생회 주도의 졸업 축제 등이 주요 내용이다.


 


셋째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소통 프로그램으로, 교육공동체 및 유관기관과 연계한 폭력예방 캠페인 활동, ‘푸른교실사제동행 프로그램, 아버지와 함께 하는 독서캠프, 또래 공감을 통한 또래 상담, 멘토 멘티 협력학습, 너와 내가 하나 되는 서일 예술제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이 날 공개보고회에는 교육청에서 오신 내빈 여러분이 자리를 빛내 주었고, 본교 학생, 학부모, 교사들 외에도 서일중학교 학생자치법정 시연과 공개보고를 보고 배우러 온 다른 학교 교사와 학생들로 성황을 이루었고, 보고회를 마친 후 전시물과 자료를 보고 문의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2013 학생자치법정 시범학교 운영에 이은 2014 학생법제교육 연구학교 운영은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 교사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어 참여와 소통의 학교 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하였.


학생법제교육 연구학교 운영을 시작으로 참여와 소통의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이 계속되길 바란다.


 


1 23 4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