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서울천동초) 인터넷 세상을 깨끗하게! 인터넷윤리순회강연


  서울천동초등학교(교장 김정서)에서는 922()에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후원하는 인터넷윤리순회강연이 열렸다.


  6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본 강연은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있어 학생들이 놓치기 쉬운 주의 사항과 최근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게임 중독, 스미싱, 개인정보 침해 등의 심각성을 학생들이 깨닫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이러한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2시간의 강연으로 힘들어 할 학생들을 위해 강연 중간 중간에 학생들이 스스로 활동하며 인터넷윤리 관련 내용을 습득할 수 있도록 브레인 서바이벌이나 초성 퀴즈와 같은 흥미로운 퀴즈를 풀어가는 시간도 주어졌다.


  인터넷 사용의 문제점이 점점 심해져가는 현 시점에서 이번 강연은 6학년 학생들에게 인터넷과 관련된 사회적인 문제들에 대해 올바로 이해하며, 여러 문제들에 대해 스스로 대처해나가는 힘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이로 인해 우리 학생들이 인터넷을 올바로 이용함으로써 21세기 정보통신강국의 위상을 이어가는데 중심으로 자리 잡게 되기를 기대해본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