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서울시-백석대, 문화예술 재능나눔 및 문화향유 확대 업무협약 체결

– 11.18(화) 백석대 등과 문화예술 재능기부 및 문화향유 관한 MOU체결

– 백석대 등 학생들 문화예술 재능기부, 서울시 추진 공연・문화예술 사업 참여

-市, “재능나눔 문화 확산과 서울 시민의 문화 향유기회 확대 기대”

□ 서울시는 재능나눔 문화 확산 및 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백석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이하 백석대학교 등)와 ‘문화예술재능기부 활성화 및 시민문화 향유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11.18(화) 체결한다고 밝혔다.

○ 백석대학교 등은 학교법인 백석학원에 속해 있는 학교로, 문화예술 분야 전문교육 인력을 양성해 온 학교이다.

 

□ 이번 협약식에는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백석대학교 최갑종 총장, 백석예술(문화)대학교 김영식 총장 등이 참석하여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게 된다.

 

☐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백석대학교 등 학생들의 문화예술 재능기부 ▴서울시 추진 공연예술, 문화예술 교육 사업 참여 ▴기타 서울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상호간의 협력 등이다.

 

□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 사업과 서울시에서 개최하는 각종 축제 등에 참여해 서울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 사회문화예술교육,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꿈꾸는 청춘예술대학 등 문화예술 교육 사업의 보조강사가 될 예정이다.

○ 또한, 하이서울페스티벌, 서울문화의 밤, 서울드럼페스티벌, 국악한마당 등의 행사에 참여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하게 된다.

 

□ 백석대학교 등 재학생들이 서울시와의 협력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서울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 각박해지는 현대 사회에서 문화예술 분야의 특화된 재능들이 서울시의 문화예술교육이나 문화축제 등의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재능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이상국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능력을 활용한 재능기부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기량 향상 및 서울시민의 문화 향유욕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출처: 서울특별시-문화·관광·체육·디자인 – http://sculture.seoul.go.kr/archives/52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