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서울시, 가을맞아 아동복지시설 아동들과 행사 풍성

서울시, 가을맞아 아동복지시설 아동들과 행사 풍성

– 제42회 글짓기·그림그리기대회, 아동복지시설 꿈자람 체육대회 개최 –

– 서울시 아동복지시설(40개소) 아동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행사 열려

–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 통해 시설아동들의 숨은 잠재력 발휘기회제공

– 아동복지시설 꿈자람 체육대회 통해서는 아동기초체력향상 및 사회성 향상 기대

– 市, “아동들의 정서 및 신체건강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프로그램 마련할 것”

□ 서울시는 그간 아동복지시설 및 지역아동복지센터 아동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에도 가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42회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 -“우리들이 꿈꾸는 세상”>

□ 먼저 9월 27일(토) 서울대공원과 서울랜드에서 아동복지시설 생활아동 1,000여명을 대상으로 ‘제42회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 – 『우리들이 꿈꾸는 세상』’을 개최한다.

○ 제42회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우리들이 꿈꾸는 세상』은 예술적 재능과 표현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아동들의 삶의 동기와 목표, 자신감 향상 및 도전의식을 가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 본 대회의 참가부분은 글짓기(시, 산문 등)와 그림그리기(크레파스화, 수채화, 유화 등)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회 이후 약 80여개의 작품을 최우수, 우수, 가작, 입선으로 선정하여 오는 11월 22일(토) 시상할 계획이다.

<40회 아동복지시설 꿈자람 체육대회 뛰자! 더 높이! 더 멀리’>

□ 또한 서울시와 서울시아동복지협회는 10월 한 달 동안 아동복지시설 체육대회인 “꿈자람 체육대회” 를 개최한다.

○ ‘뛰자! 더 높이! 더 멀리!’ 라는 구호 아래 38개 아동복지시설의 아동들과 종사자, 후원자가 함께 협동제기차기, 2인 3각 릴레이 등 체육대회를 통해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기는 축제인 시설별 자체 체육대회를 개최 한다.

□ 특히 올해 체육대회에서는 구기 종목을 확대하여, 모든 시설 아동들이 모여 시설대항 축구, 농구, 발야구 경기를 개최하며, 기량을 겨루는 즐거운 가을 체육대회로 진행 한다.

○ 아동들이 평소 좋아하는 구기종목을 선정하여 아동복지시설 대항 축구, 농구, 발야구 경기를 개최하여 정정당당하게 기량을 한껏 발휘하는 시간을 갖는다.

○ 이번 행사는 시설 아동들이 함께 생활하는 또래 친구들과 어울려 구기 종목대회 출전을 위한 장기간 규칙적인 연습과 훈련을 통해, 기초체력 향상 및 협동심을 기르고 밝고 건강한 아동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김영기 서울시 아동청소년담당관은 “시설보호 아동들의 정서 및 신체건강을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출처: 서울시-여성·보육·청소년 – http://woman.seoul.go.kr/archives/29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