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여름방학 튼튼이 캠프 운영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학교보건진흥원(원장 배만곤)8. 3.()~8. 5.() 23일간 초등학교 4~5학년 비만 학생 135명을 대상으로 대성리교육원(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소재)에서 여름방학 튼튼이 캠프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튼튼이 캠프6가지 식품군별 체험위주의 영양교육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튼튼이 캠프식품구성자전거를 알아보는 튼튼나라 여권 만들기건강 간식을 직접 만들고 시식하는 우리는 꼬마 요리사운동 프로그램인 방송댄스와 모둠북, 레크레이션, 명랑운동회, 7730 운동(1주일에 7번이상 30분 운동)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가정에서 올바른 식생활 및 운동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캠프 참가 학부모들에게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핸드북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 캠프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캠프 후, 식생활을 관리하기 위해 9~11월까지 12주 동안 신체계측, 영양교육, 영양상담 등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998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제25회를 맞이하는 튼튼이 캠프는 영양 전문가인 일선학교 영양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잘못된 식습관을 인식시키고, 체험위주의 영양교육과 식사지도를 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학교보건진흥원은 앞으로도 학생 영양교육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생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서울시교육청, 여름방학 튼튼이 캠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