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서울상상나라 가을 프로그램 안내

– 9~10월 주말마다 세계 여러나라 예술문화를 흥미로운 놀이프로그램으로 경험

– 아프리카 악기 칼림바, 인디언 천막집 티피, 할로윈 쿠키 등 주말 일일 5종 진행

– 평일 오후에도 문화 체험프로그램 일일 3종 무료로 운영

– 특화된 정기프로그램 어린이요리학교와 영유아놀이학교 가을학기 개강

– 홈페이지(www.seoulchildrensmuseum.org) 통해 예약 후 방문추천

—————————————————————————————————————-

서울시가 건립한 복합문화체험시설인 ‘서울상상나라’는 9~10월 동안 ‘문화’를 주제로 평일(화~금)과 주말 모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평일(화~금)에 무료로 진행되는 전시체험학습과 이야기놀이, 상상놀이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문화”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다.

○ 전시체험학습은 5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시장에서 서울상상나라의 교사와 함께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9~10월에는 <문화놀이> 전시장에서 우리나라의 전통 놀잇감 죽방울을 만들고 놀이를 즐긴다.

○ 이야기놀이는 36개월 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매월 다른 동화를 대형 책으로 감상하고 엄마와 함께 동화내용과 관련된 놀이를 해보는 프로그램이다. 9월에는『마들렌카』동화를 듣고 세계지도 그림에 각 나라별 동화이미지를 붙여보는 활동을 한다.

○ 또한 9월에 새롭게 시작하는 상상놀이 프로그램은 3~5세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 대형 블록을 이용해 다양한 건축물을 만드는 ‘세계건축탐방’이 지하1층 표현놀이실에서 열린다.

 

주말에 진행되는 문화 체험프로그램은 서울상상나라의 <문화놀이> 전시와 연계하여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요리, 미술, 신체표현, 놀이 등의 방법을 통해 다채롭게 체험하는 내용으로 기획되었다.

○ 일본의 추석음식 보타모찌, 중국의 추석음식 월병, 아프리카 악기 칼림바, 인디언 천막집 티피, 떠나요! 아시아 놀이여행 등 총 7종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서울상상나라는 보다 심화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관람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일정 기간 동안 연령별로 차별화된 내용으로 운영되는 정기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오는 9월16일부터는 5~7세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어린이요리학교가, 9월23일부터는 20~36개월 영유아와 부모들이 함께하는 영유아놀이학교가 개강하므로, 관심 있는 시민은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좋다.

○ 제5기 어린이요리학교 (9월 16일~12월 5일)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요리학교는 기수마다 새로운 주제를 선정하는데, 이번 제5기 어린이요리학교는 ‘요리를 통해 배우는 재미있는 과학 요리!’를 주제로 과학적 탐구력을 향상시키면서 오감도 자극하는 흥미롭고 특별한 수업을 진행한다. 실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현상으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주위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능력도 기를 수 있다.

○ 제3기 영유아놀이학교 (9월 23일~12월 12일)

20개월부터 36개월의 영유아와 부모가 주 1회 50분씩 참여하는 영유아놀이학교는 매주 다른 주제로 언어, 체조, 미술, 음악, 동화, 요리 등 영유아에게 적합한 흥미로운 놀이 활동을 통해 언어, 인지, 정서, 사회, 신체 발달을 도모하는 통합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3기 영유아놀이학교에서는 기존 학기에서 진행한 내용에서 더 나아가 표준보육과정에 바탕을 둔 차별화된 활동 주제, 서울상상나라 전시와 연계된 흥미로운 활동도 추가된다.

 

‘서울상상나라’는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환경 유지를 위해 일일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므로 관람객이 많이 몰리는 주말에는 사전에 홈페이지(www.seoulchildrensmuseum.org)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 관련문의 : www.seoulchildrensmuseum.org 6450-9529, 9528, 9522

 

출처: 서울시-여성·보육·청소년 – http://woman.seoul.go.kr/archives/28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