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서울도서관, 스티브 잡스에 대한 좌담회 개최

 서울도서관은 ‘유쾌한 인문학’ 특별프로그램으로 21일(목) 오후 7시 시민청 활짝라운지에서 ‘혁신과 비판의 두 얼굴, 그리고 인문학적 감수성 – 스티브 잡스’를 주제로 좌담회를 개최합니다.

 

 * ‘유쾌한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4 공공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17개 시·도 20개 도서관에서 21일(목)부터 27일(수)까지 진행되는 특별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에게 인문학적 고찰과 모색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서 기획되었으며, 스티브 잡스 인물 평가에 있어 대척점에 있는 김경준 딜로이트 컨설팅 대표이사와 서동진 계원예술대학교 교수가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견해를 나누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문학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합니다.

 

이용훈 서울도서관장은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세상을 크게 바꾼 혁신가 가운데 한 사람인 스티브 잡스는 언제나 ‘가슴을 울리는 결과를 내는 것은 인문학과 결합된 기술’이라는 믿음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놀라운 성취를 이루어냈다. 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는 이번 좌담회는 새로운 세상을 꿈꾸고 그것을 위해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해 색다른 생각을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oul.go.kr)를 참조하거나 도서관정책과(☎ 02-2133-0223)로 문의바랍니다.

 

 

유쾌한인문학 포스터


관련소식

출처: 서울특별시-문화·관광·체육·디자인 – http://sculture.seoul.go.kr/archives/45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