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서울교육 창의제안을 위한 제3회 ‘옹달샘 아이디어’ 공모


공무원들의 업무 관련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


2014. 9. 15.(월)~10.17(금)까지 온라인 제안접수 실시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에서는 서울교육 창의제안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교육청 및 산하기관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제3회 옹달샘 아이디어 공모’를 한다.


9월 15일(월)부터 10월 17일(금)까지 서울시교육청 공무원제안 홈페이지(http://jean.se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 ‘옹달샘 아이디어’란 새롭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개선하기 위한 서울교육가족의 샘솟는 아이디어를 의미하는 것이며, 이번 공모행사는 공무원들의 자기업무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My job idea)을 위한 ‘1인 1아이디어 제안운동’으로 올해로 3년째 시행하고 있다.


 


□ 서울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직속기관, 교육지원청, 각급학교 등) 직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무원제안 홈페이지에 접수된 제안은 소관부서 검토를 거쳐 실무 경험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창의성․경제성․능률성․계속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심사해 11월 초우수제안을 선정하고 제안자에게 부상금 총50만원(1위 30만원, 2위 15만원, 3위 5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내용을 보완 ․ 숙성하여 제도개선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채택되지 않은 제안도 교육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사례를 선정하여 일선현장에 홍보할 예정이다.


 


□ 앞으로도 서울시교육청은 지속적이고 다양한 제안공모를 통하여 기존의 딱딱한 제안제도에서 벗어나,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작지만 가치있는 생각들을 자유롭게 발굴하고 소통․공유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켜 모두가 행복한 혁신미래교육을 실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