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생태 보육활성화를 보육 토론회 개최

「2014 시흥시 보육인 한마음 축제」

생태 보육활성화를 보육 토론회1시흥시와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태식)에서는 2014. 9. 15일부터 9. 19일까지 2014년 시흥시보육주간행사를 개최 하였다. 5일간 진행된 주요 행사는 영유아 뮤지컬 공연, 교사공연, 부모교육, 동화구연대회 등 보육인들과 학부모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였고, 2014. 9. 18일(목)에는 생태보육활성화를 위한 보육 토론회를 개최 하였다.

생태보육은 시흥시중장기보육발전계획에 정책과제로 수립되어 있고, 공동체 보육은 시흥시의 핵심보육 정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보육 토론회를 개최 하였다. 조형숙 중앙대 유아교육과 교수가 “지속가능발전사회를 위한 지역사회연계 유아생태교육방안”에 대하여 주제발표를 하였고, 패널로 시흥시의회 박선옥 부의장, 강원미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장, 조진희 육아종합지원센터장, 차성희 어린이집 학부모 대표, 김순분 가족여성과장이 참석하였다. 지속가능발전사회흘 위한 유아교육방안으로 지역사회에 기반을 둔 생태교육을 제시 된 주제 토론에 대하여 패널들도 대부분 생태보육을 위한 인프라 구축의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 하였으며, 시흥시 참사랑누리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윤나영 교사는 동아리 활동을 통한 보육프로그램 적용 실제체험 사례를 발표를 통하여 생태 보육의 중요성에 대하여 공유하기도 하였다.

생태 보육활성화를 보육 토론회2

시흥시장(김윤식)은 2014년 보육주간행사에 시흥시생태보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보육토론회를 별도로 개최하게 된 것에 고마움을 표시하고, 토론회를 통해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은 최우선으로 보육정책과제로 선정하여 추진하도록 검토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한편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2014. 9. 19일(금) 기념식에 보육 유공자 표창 및 동화구연경진대회 입상자에 대한 상장 전수 등 2014년 시흥시보육 주간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사진제공 : 가족여성과
시민소통담당관실 annmy1005@korea.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3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