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삼릉초] 우리 관심 가지면 달라져요

우리 관심 가지면 달라져요

서울삼릉초등학교 6학년 범죄예방교육 실시

범죄예방

서울삼릉초등학교(교장 류덕엽)에서는 923() 2교시, 6학년을 대상으로 각 학급 교실에서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범죄예방교육을 위해 강남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아동청소년계에서 학교전담경찰관 네 분이 본교를 방문해주셨다.


경찰관과 함께 가장 먼저 알아본 것은 학교폭력의 개념과 유형, 처벌 사례에 대해서였다. 학교폭력은 신체적 폭력뿐만 아니라 정서적 폭력, 사이버 폭력 등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주는 모든 행위가 포함된다. 학생들은 호기심에서 시작된 장난이 폭력으로 번지게 된 사례를 알아보며 항상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역지사지의 자세로 생활할 것을 다짐하였다. 또 친구의 사진을 우스꽝스럽게 변형시켜 sns에 유포하고 협박하는 사례, 가족의 주민등록증을 위조하여 탈선행위를 한 사례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학교폭력의 가해자가 받게 되는 처벌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경찰관과 함께하여 더욱 호응이 높았던 이번 교육이 끝난 후 한 6학년 학생은 처벌이 무서워서가 아니라 친구를 존중하고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점에서 항상 학교폭력을 경계하고 예방하기 위해 노력할 거예요.”라며 교육 후의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또 우리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주위에 대한 무관심이라는 말을 떠올리며 항상 주위 친구들에게 관심을 갖고 생활할 것을 다짐하였다.

[서울삼릉초등학교 / 02-545-4502]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