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사근초]특수학급 방과후학교 통합연극놀이부 “우리들의 꿈”연극발표회


서울사근초등학교(교장 송원희)에서는 지난 12월 18일(목) 특수학급 방과후학교 통합연극놀이부 “친구야, 함께 놀자”팀이 준비한 “우리들의 꿈”연극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특수학급에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실시한 통합연극놀이부 “친구야, 함께 놀자”팀은 굿네이버스 성동지부 좋은마음센터와 본교가 MOU를 체결하여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굿네이버스에서 강사를 파견받아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통합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성하여 일 년 동안 통합연극놀이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였다. 통합연극놀이부는 연극놀이라는 매체를 통하여 함께 놀고, 이야기 하고, 연극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통해 장애를 가지고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비장애 통합반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려 놀며 서로를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우리들의 꿈”연극 발표회는 한 해 동안 열심히 통합연극놀이 활동에 참여한 통합연극놀이부 “친구야, 함께 놀자”팀이 자발적으로 기획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대본을 쓰고, 역할을 나누고, 소품을 만들며 준바하였다.


 



작은 무대였지만 일 년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부모님과 선생님 그리고 같은 반 친구들에게 선보이고 박수를 받음으로써 스스로 자신감을 얻고,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 얼마나 보람된 일인지를 느낄 수 있는 행복한 발표회였다.


연극발표회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