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반원초] 2014학년도 5학년 2학기 수련활동 실시

 

5학년 2학기 수련활동

– [반원초] 2014학년도 5학년 2학기 수련활동 실시

 

..  ..

 

  지난 915() ~ 17()까지 23일간 5학년 학생들은 충청남도 금산군에 있는 마달피삼육청소년수련원으로 수련활동을 다녀왔습니다. 넓은 잔디밭과 푸른 숲, 맑은 강물이 흐르는 자연환경 속에서 호연지기와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며, 공동생활을 통하여 협동, 봉사하는 정신과 함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였습니다.

학생들은 1일차 공동체훈련(팀데몬스트레이션), 숲 체험, 금강생태체험(수중 동식물 탐사), 야간 하이킹, 장애체험 활동 등을 하였으며, 2일차 수상훈련(레프팅), 국궁, 레크댄스, 고공활강, 도미노, 디아볼로, 장기자랑, 캠프파이어 활동을 하였습니다. 마지막 3일차는 명랑운동회, 소감문 쓰기, 23일 간의 활동 영상 감상 활동을 하였습니다. 첫날은 학교와 부모님을 떠나 낯선 환경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는 것이라 긴장한 모습이 보이는 친구들과 많이 보였으나, 각 프로그램 활동을 하면서 그런 모습은 조금씩 사라지고, 정말 재미있게 참여하였습니다. 도심 속 생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금강생태체험 활동에서는 금강에 살고 있는 수중 식물들을 관찰하고, 다슬기 및 민물고기 잡기를 하였으며, 야간 하이킹 활동 시간에는 숲길을 걸으며, 반딧불이와 밤하늘에 떠 있는 수없이 많은 별들을 보며 자연을 흠뻑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튿날은 주로 야외 활동을 하였는데, 가장 인기 있었던 활동으로는 고공활강과 레프팅이였습니다. 고공활강 활동에서는 겁을 내고, 두려워하는 학생들도 있었으나, 친구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용기를 내어 참여 후 또 도전해 보고 싶다는 친구들이 있을 정도로 매우 인기 있는 수련활동 중 최고의 활동 이였습니다. 또한,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비트박스, 마술, 콩트, , 노래 등 그동안 숨겨왔던 자신의 끼와 장기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 날은 명랑운동회와 23일간의 활동을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심 속의 탁한 공기와 시끄러운 소음에서 벗어나 짧은 23일간 자연과 더불어 즐겁게 활동하고, 체험한 일 들을 뒤로하고 학교로 돌아오는 동안 즐겁게 웃으며 정말 재미있었다고 회상할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마음속에 하나씩 만들고 돌아왔습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