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반원초], 2학년 성학대 예방 인형극 관람

 

소중한 우리 몸, 안전하게 지켜요!’

반원초2학년 성학대 예방 인형극 관람

..  ..

 

   서울반원초등학교(교장 조영철) 2학년 학생들은 지난 924일 강당에서 성학대 예방 인형극을 관람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굿네이버스에서 아동이 소중한 자신의 몸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인형극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 인형극의 목적은 아동이 성폭력의 위험에 노출되었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성과 관련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아이들이 스스로 건강한 성의식을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인형극에서 새별이에게 일어나는 일들을 통해 구체적인 상황에서 그 상황에 적절한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대처방법은 다른 사람이 내 몸을 만지려고 할 때 안돼요. 싫어요. 하지마세요!”라고 크게 외치고 빨리 그 자리를 피하라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순진하고 착한 우리 어린이들은 나쁜 일을 겪고도 부모님께 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자신이 겪은 나쁜 일을 어른들께 말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했어도 그것은 나쁜 약속이므로 지키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우리 아이들이 알게 되었습니다.

반원초등학교 2학년 어린이들은 매우 즐거워하는 동시에 집중하여 인형극을 관람하였습니다. 인형극을 마치고 교실로 돌아올 때에는 이제 나의 몸은 나 스스로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과 책임감을 마음에 품고 돌아왔습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