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민․관이 함께하는 『댓골뱀내 디딤돌사업』 거리캠페인 실시

Posted on by in 경기도

 댓골뱀내_디딤돌_1 댓골뱀내_디딤돌_2

시흥시 대야․신천 행정센터, 대야종합사회복지관,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이 8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댓골뱀내 디딤돌사업』은 대야․신천동 내 상점들이 자율적으로 기부(서비스, 물품)에 참여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도움 받은 이웃은 서로 칭찬 및 격려하여 서로 돕는 나눔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대야․신천동에서 음식점, 학원, 이․미용실, 목욕탕, 인테리어점, 철물점, 안경점, 극장 및 마트 등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는 누구나 기부업체로 참여할 수 있다.

  지난 8월 20일 대야․신천 행정센터와 두 복지관은 신천동 삼미시장 입구에서『댓골뱀내 디딤돌사업』‘사랑나눔의 날’ 거리캠페인 행사를 운영, 퀴즈이벤트와 상가 개별 방문을 통해 삼미시장 상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사업홍보를 실시하였다.

  금번 거리캠페인에서는 홍보 첫날임에도 불구하고 미용실, 식당, 야쿠르트 대리점 등 기부업체 6곳을 발굴하는 쾌거를 이루어 대야․신천동이 온정 넘치는 마을임을 증명해 주었다. 또한 거리캠페인 시 여러 상점에서 기부업체로의 참여를 고민하고 있어 추후 보다 많은 아름다운 이웃의 등장이 예상된다.

  한편, 오는 9월 24일 대야동 롯데마트 앞에서 2차 거리캠페인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역 상점들이 나눔에 동참해 따뜻한 복지문화를 나눌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골뱀내 디딤돌사업』기부에 참여한 업체에게는 현판이 제공되며 복지관 소식지에 우리마을 아름다운 기부업체로 홍보된다. 또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제공돼 대야․신천동 내 많은 상점들이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기부업체 신청관련 문의는 대야종합사회복지관(404-8112),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313-6249), 대야신천행정센터(310-2676~2678)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 대야․신천 행정센터 복지협력과 복지연계팀

시민소통담당관실 annmy1005@korea.kr 

 

출처: 시흥뉴스 – 민․관이 함께하는 『댓골뱀내 디딤돌사업』 거리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