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모랫골마을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사업 설명회

모랫골마을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사업 설명회

경기도시공사의 저소득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사업의 일환으로 시흥시와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모랫골마을 노후주택 개보수지원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가 지난 9월 23일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되었다.

설명회는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시공업체 참여 요청과 주민계획가 및 주민들에게 사업 추진 경과 및 향후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업체 관계자 15여명 및 지역주민 및 주민계획가 10여명이 참석하였다.

모랫골마을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사업의 총 사업비는 1억원이며 2천만원 씩 총5개 구역으로 분할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공사업체는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시설물 유지관리업, 종합건설업(건축), 실내건축공사업 등록업체(1가지 이상)로서 주된 영업소가 시흥시 내에 소재하여야 한다.

이 자리에는 임병택 도의원, 윤태학 시흥시의회 의장, 김찬심 시의원을 비롯한 세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모랫골마을이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일자리 창출 및 주민 공동체가 활성화 되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지를 표명하였다.

한편, 본 사업은 지난 9월 19일 대상자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31가구를 대상자로 선정하여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10월 초 공사업체를 선정하여 동절기 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 도시정비과
시민소통담당관실 annmy1005@korea.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3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