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명일중]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여학생 축구대회 2년 연속우승!


명일중(교장 노용휘)에서는 2014년11월29일(토), 제2회 강동송파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중학교 여학생 축구대회에 참가하여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로써 1회에 이어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입시위주의 지식교육과 사설교육(학원)시간이 중복되어 학생들의 참여가 현실적으로 많이 힘든 상황에서 운동시간을 월-금요일까지 매일 정해 놓고 학원과 중복되지 않는 날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며 지속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 운영함으로서 여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대내외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됨으로 학생들의 성취감 및 아이들의 자발적 삶의 추구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으로 학교생활을 즐겁게 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모든 학교의 지도교사 및 학생들이 너무 열심히 하여 주었고 당일 결승전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노용휘 교장선생님께서 직접 운동장에 나오셔서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격려와 응원속에서 치루어 졌다. 6경기 전승으로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함에 있어 노용휘 교장선생님께서는 “학생들의 스포츠활동을 통해 소통과 이해, 나눔과 배려, 상대방에 대한 존중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교육의 계기 된거 같다”라고 말씀하시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