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면목중] 2학기 학보모상담주간 운영

면목중학교(교장 이은숙)에서는 학부모의 학교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교원능력개발평가를 위해 2회 수업공개 및 학부모 상담 주간(915~19) 운영하였습니다.


917()수업공개의 날로 전 학년 수업을 공개하였습니다. 개방된 교실에서 자유롭게 학부모님들은 자녀의 수업을 참관하였습니다.


참관 후에는 전학년 대상으로 11월에 실시할 직업인과의 만남학부모 재능기부 안내 및 2014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학부모연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새로 부임하신 이희원교감선생님의 깜짝 리코더연주는 연수장의 분위기를 한층 감성이 깃든 가을 분위기로 만들었습니다.


이어 신림중학교 송경영선생님의 인문학강좌로 지식정보화시대와 독서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학부모연수를 실시하였습니다. 학교도서관저널 기획위원으로 오랫동안 독서교육과 학교도서관교육에 열정을 쏟으신 송선생님의 강의는 학부모님에게 독서의 중요성과 쉽게 접근하는 자녀 독서지도법으로 함께 공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면서도 다른 분야와 소통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야말로 21세기를 이끌어갈 인재이며, 남과 함께 소통하며 다른 사람을 배려할 수 있는 협업 능력은 풍부한 독서로 높은 식견과 소양을 갖춘 따뜻한 품성의 공감형 인재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새롭게 인식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연수직후에는 책으로 크는 자녀에게 도움이 될 서적들을 게임을 통해 학부모님들께 나누어 주므로 연수장의 열기는 한층 뜨거웠습니다.


학부모님들은 독서의 즐거움과 감동이 자연스럽게 자녀의 비전으로 이어지도록 함께 독서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며 담임선생님과의 면담으로 향하였습니다.


123456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