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마음을 열고 GO!GO!GO! 2014 전직원 한마음 워크숍 개최

한마음워크숍시흥시(시장 김윤식)가 8월25일~9월19일 중 2일씩 3기수에 걸쳐 2014년 전직원 한마음워크숍을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하였다.

전직원을 대상으로 격년제로 실시하는 한마음 워크숍을 올해는 관외가 아닌 관내 교육원에서 286명의 직원이 참석하여 마음을 열고 하나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1일차 교육에선 『시흥의 미래를 여는 창조와 상상의 물결』이라는 주제로 옥션의 창업 CEO이자 삼성그룹출신 경영인 이금룡 회장님의 열강의로 교육의 문을 열었으며 원예활동을 통해 식물의 성장과정을 돌아보며 자아성찰과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하고 자신의 삶을 응원하며 지지하는 리더로서의 성취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 교육에선 세계 여러나라의 음주 문화에 대한 교양과 지식을 넓히고, 건전하고 건강한 음주 문화를 실천하는 계기와 함께 칵테일의 다양한 색, 향, 맛, 도수를 만들어 냄으로 양질의 음료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간과 국내최고 교육 공연 아카펠라팀 “다이아”의 퍼포먼스 공연을 직접 감상했으며 인간 본연의 소리를 통해 협력, 하모니를 극대화 시킬수 있는 아카펠라 공연을 조별 연습을 통해 자기역할의 명확성 및 조원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기르는 발표회를 열어 많은 웃음과 끼를 발휘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세월호 참사 및 관내 교육원의 개원으로 인한 시설 사용의 계기로 기존의 한마음 워크숍과 다소 차이는 있었지만 다양하고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의 높은 호응과 만족도를 얻을수 있었다.

사진제공 : 행정과
시민소통담당관실 annmy1005@korea.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3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