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땀방울 송송, 창의력 쑥쑥!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초등영재교육원 여름캠프 –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예성옥)에서는 이번 방학기간에 이루어지는 초등영재교육원 여름캠프의 교육력을 높이고 운영에 대한 구체적 지원을 위해 초등교육지원과장, 담당 장학사로 장학팀을 구성하여 여름캠프 현장수업에 대한 방문 장학을 실시하였다.

□ 첫 방문으로 2014년 신설되어 학부모의 관심과 학생의 열의가 뜨거운 수․과학융합분야 3학년 학생들의 여름 캠프 현장을 다녀왔다. 수․과학융합분야 3학년 여름 캠프는 자양초, 중마초, 행당초 3개 협력학교 연합으로 공통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7월 28일부터 7월 30일까지 3일간 서울중마초에서 진행되었다.

□ 캠프 첫날에는 ‘무게중심의 세계’, ‘착시의 세계’ 등 수학, 과학 영역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둘째 날에는 「찾아오는 과학교실」로 외부의 저명한 강사를 초청하여 벌룬 저스팅, C-Band Car, Marble Run 프로그램을 그룹으로 순환하여 참여하도록 구성하였으며, 오후에는 하이라이트로 시청각실에 모여 모두가 직접 참여하는 사이언스 매직쇼를 운영하였다. 끝으로 캠프 마지막 날에는 창의성뿐만 아니라 남을 배려하는 리더십을 갖춘 인재역량을 키우자는 취지로 인성 올림피아드 축제를 운영하였다.

□ 채영훈 초등교육지원과장은 참여 학생들에게 자신의 재능과 소질이 어디에 있는지 잘 찾아 가꾸어야 한다고 격려하였으며, 영재교육 운영팀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영재교육 관련하여 현장 강사의 고충과 건의사항에 대해 경청하고 건설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 한편, 미술분야를 운영하고 있는 서울용마초에서는 오르세미술관전이 열리고 있는 국립중앙박물관을 견학하여 영재학생들에게 다양한 미술적 자극을 제공하여 미술적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캠프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또한 「판화의 세계」를 주제로 판화의 제작 기법 및 용구 사용법을 익혀 작품을 직접 제작하고 감상하며 상호 평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판화의 세계에 푹 빠져보는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 이번 여름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다른 학교 학생들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더 즐겁게 참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학생을 인솔한 학부모님들도 수․과학융합분야 프로그램이 어린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자신의 적성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만족스러워 했다.

□ 앞으로도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각자의 개성을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품성을 지닌 영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지원을 하여, 우리나라의 미래를 밝고 아름답게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초등)영재교육원-5

Source: 성동/광진구 교육소식 – http://news.sensd.go.kr/2014/07/31/%EB%95%80%EB%B0%A9%EC%9A%B8-%EC%86%A1%EC%86%A1-%EC%B0%BD%EC%9D%98%EB%A0%A5-%EC%91%A5%EC%91%A5-%EC%84%B1%EB%8F%99%EA%B4%91%EC%A7%84%EA%B5%90%EC%9C%A1%EC%A7%80%EC%9B%90%EC%B2%AD-%EC%B4%88%EB%93%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