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등서초] 책과 함께 시원한 여름나라로 슝~!

서울등서초등학교(송준헌 교장선생님)에서는 7.23()부터 7.29()까지 5일간 2015학년도 여름방학 독서캠프를 실시했습니다.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방학 중에도 책을 즐기는 독서문화를 만들기 위해 실시된 이번 여름방학 독서캠프는 특히 교내 학부모 독서동아리 어머니 및 학부모회 어머니들께서 직접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하여 더욱 주목받았습니다.


저학년, 고학년으로 반을 나누어 각 학년의 눈높이에 맞는 도서와 활동을 선정한 뒤 정성껏 준비한 만큼, 시작 전부터 학생들의 관심은 뜨거웠습니다. 한반에 15명씩 3, 45명을 모집하기로 한 행사에 90명 가까이 되는 학생들이 신청을 하여 하루 만에 참가자 모집을 마감하고 1,2반은 20명으로 늘려 총 55명의 학생들이 독서캠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캠프 첫날 기대에 찬 마음과 경쾌한 발걸음으로 교실을 향하던 아이들의 모습은 마지막 날까지도 변함이 없었습니다.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스토리텔링과 귀여운 인형들로 아이들이 직접 해보는 인형극, 물고기 액자 만들기, 뻥튀기 얼굴 만들기 등 재미있고 유익한 독후활동으로 캠프 기간 내내 아이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했습니다. 수료식 때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학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으며, “책 읽는 것이 정말 재미있다는 것을 알았다.”, “나도 책을 많이 읽어서 우리를 가르쳐 준 선생님처럼 되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책과 함께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기 위해 독서캠프에 참여하여 책 읽는 즐거움을 배운 아이들, 남은 여름방학 기간도 책 속에 담긴 꿈과 함께 시원하게 보낼 수 있길 바랍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등서초] 책과 함께 시원한 여름나라로 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