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동명초] <소녀, 달리다>로 모두가 행복해요!


  서울동명초등학교(교장 정경애)는 9월 17일 수요일부터 12주간 <신체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 소녀, 달리다.>를 시작하였다.


  <소녀, 달리다>는 서울대학교 산학협력기관 (주)와이즈웰니스가 여학생들의 인성과 사회성을 함양하고 신체건강을 증진시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계획한 프로그램으로 본교 4,5,6학년 여학생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하여 매주 수, 금요일 08:00~08:50까지 1주일에 2회 50분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4,5,6학년 여학생 희망자 총 50명을 두 반으로 편성하여 1반은 26명(4,6학년), 2반은 24명(5학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교는 <소녀, 달리다>를 통해 여학생들이 신체활동(달리기+활동게임)을 통해 인성과 사회성을 함양하고 고유의 가치관 및 자존감 형성 및 또래 집단 관계 학습을 통해 사회성, 갈등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며, 성취 경험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에 대한 믿음과 긍정적 변화를 끌어내는 에너지를 키우길 바라고 있다.


  또 <소녀, 달리다>는 학교 폭력, 왕따 문제 등 관련 이슈를 근본적으로 예방하는데 기여하고, 스트레스 해소, 근력, 심폐지구력 등 신체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1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