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동명초] 성동구청장배 제1회 DODGEBALL CHAMPIONSHIP 피구대회 혼성종목 우승


  서울동명초등학교(교장 정경애)는 9월 20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왕십리역 광장에서 열린 성동구청장배 제1회 DODGEBALL CHAMPIONSHIP 피구대회 혼성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6학년 남, 녀 학생들을 중심으로 남자부문과 혼성부문 2종목에 28명의 선수가 참가한 서울동명초등학교는 혼성종목 1위, 남자종목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날 대회는 예선리그와 결선 토너먼트로 진행되었습니다. 혼성종목에는 5개팀이 참가하여 상위 3개팀이 결선토너먼트를 치렀습니다. 예선 3위로 결선에 진출한 동명초 혼성팀은 준결승에서 사근초, 결승전에서는 행당초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동명초 남자팀은 공동 2위로 준결승에 진출했으나 아쉽게 행당초 피구팀에게 패해 3위에 입상했습니다.


  서울동명초등학교에서는 올해 1인-1학급-1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학생들 누구나 스포츠클럽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피구대회 우승 또한 이러한 스포츠클럽 활성화의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을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배려함으로서 스포츠 경험 기회의 제공, 페어플레이 정신의 함양 등의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동명초등학교의 스포츠클럽활성화를 통한 바른 인성 함양의 노력은 계속될 것입니다.


11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