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대치중]폭력예방을 위한 인성교육

  


대치중학교(교장 이원재)는 2014년 8월 28일 ‘폭력예방을 위한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2014학년도 ‘폭력 ZERO화 운동을 통한 안심학교 만들기’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강연은 대치중학교 강당 오름터에서 한 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1, 2학년 45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강연에는 대치중 SPO인 수서경찰서 서우승 경사가 강사로 나서 학교폭력과 더불어 아동학대, 인권교육 등 다양한 내용을 주제로 이야기를 진행하였다. 강연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게 진행되었으며, 문제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가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문제 상황 예방 및 해결의 근본적인 대책은 제도적인 장치보다도 개개인의 사려 깊은 인성이라는 것이다.


평소 수서 경찰서는 대치중학교와 긴밀한 연계와 협조 체계 아래 폭력 예방 및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 스쿨폴리스가 각 학급마다 방문하여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기도 하였으며, 아침 등교 시 교문 맞이 활동, 학교폭력문제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 상담 실시, 학교폭력 관련학생 지도 등 지속적인 노력으로 폭력 예방에 힘써왔다.


이번 강연으로 학생들은 폭력 행사의 심각성을 알고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학교폭력 예방과 해결의 가장 근본적인 문제임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7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