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대청중) 2015학년도 책과 함께하는 가온누리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대청중학교(교장 이경임)는 5월 11일(월)부터 6월 15일(월) 까지 2,3학년 희망자 57명을 대상으로『2015 책과 함께하는 가온누리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하였다. 대청 가온누리 인문학 아카데미는 작년에 처음으로 1,2기를 운영하여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었고, 올해는 특히 “청소년 인문학 분야 우수 도서” 저자를 초청하여 『책과 함께하는 인문학 아카데미』라는 주제로 편성, 운영하였다.


매 주 월요일 총 5강의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였는데 1강은 박응천 선생님(역사, 『라이벌 한국사』), 2강은 이경덕 선생님(문화인류학, 『어느 외계인의 인류학 보고서』), 3강은 이남석 선생님(심리학, 『사랑을 물어봐도 되나요?』), 4강은 이금이 선생님(문학, 『청춘기담』), 5강은 안광복 선생님(철학, 『열입곱살의 인생론』)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본교 학생들은 『2015 책과 함께하는 가온누리 인문학 아카데미』를 통해 저자의 책 내용을 주제로 다양한 질문과 얘기를 나누며 자신의 진로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저자의 얘기를 통해 세상의 사물이나 사건을 여러 측면에서 다양하게 바라보는 관점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대청중) 2015학년도 책과 함께하는 가온누리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