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대신고] 개교 제76주년 기념 왕희제(동아리 전시회 및 발표회) 실시

    대신고등학교(교장 김진엽)는 개교 제76주년 기념 [왕희제] 동아리 전시회 및 발표회를 95() 학생회 주관으로 실시하였다. 학생활동지원팀(팀장 전건호)을 중심으로 축제에 참가한 24개 동아리 지도교사는 학생들의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오전에는 체육관에서 1, 2학년이 참가한 가운데 [나라사랑 골든벨] [창작 발표회]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나라사랑 골든벨]은 태극기, 애국가 등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문제, 학교역사에 대한 문제, 지역사회 현충시설에 대한 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출제되어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큰 관심과 호응속에 진행되었다

   특히,  [나라사랑 골든벨] 행사에는 문태선 서울북부보훈지청장님이 참석하여 나라사랑 특강과 골든벨 문제를 출제 하는 등 골든벨 행사를  뜻깊게 하였따.  본교는 2013년도에 이어 2014년도에도 국가보훈처 지정 [나라사랑 실천학교] 사업을 운영하면서 나라사랑 교육이 곧 인성교육이라고 생각을 하고, 다양한 현충시설 탐방·체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3년도에는 나라사랑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어 국가보훈처장상을 수상(2014년 2월 10일) 한 바 있다.  [나라사랑 골든벨]  대상은 손지원(1학년 8)군이 수상하는 등 10명의 학생이 수상하였다.  [동아리 창작 발표회]는 국악 공연, 탭댄스 공연, 댄스 공연, 밴드 공연, 힙합 공연 등 동아리별로 열띤 공연을 펼친 결과 11명이 참가하여 실력을 발휘한 WOW 밴드(지도교사 이영주) 동아리가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 하는 등 48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재능을 발휘하여 수상하였다. 
 
   올해의 왕희제는 대신총동문회
(회장 이상운)의 전폭적인 지원과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속에서 실시되었다. 정보교육관 멀티미디어실에서는 게임 대회, 연극 공연, 방송제가 순차적으로 실시되어 관객들로 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각 교실에서는 동아리별로 학술제, 활동 사진전, 홍보전, 카페 등을 실시하여 축제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축제를 준비한 학생들과 참여한 학생들이 함께 즐기는 참여한 축제였다왕희페스티발은 동아리에서 준비한 마술노래, 댄스, 밴드 공연을 통해 재능과 끼를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며,  외부에서 초청한 4개 학교에서 찬조 공연을 실시하여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 축제가 되었다.


  
    
운동장에서는 미니 올림픽(동아리 대항전)을 개최하여 심신을 건강하게 키우고,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었다또한 MRA 동아리에서 2014년도 [창의적체험활동 사진전]을 통해 인성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학교의 다양한 활동을 홍보하였다축제에 참가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동문, 인근 학교 학생, 지역사회의 주민들에게 학교의 역점 사항인 예의바른 학생을 길러내기 위한 인성교육,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얼마나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가를 알리고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한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다.


   왕희제 컷팅식   


   창의적체험활동 전시회   전시회


   전시회   실험부


                                                                                            기사 및 사진: 학생활동지원팀장 전건호 선생님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