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농자재나눔 텃밭콘서트 ‘농농락락(農農樂樂)’

​​

농자재나눔 텃밭콘서트 ‘농농락락(農農樂樂)’

 

4월 ‘토종나눔씨앗축제’, 7월 ‘마포텃밭작물 요리 축제’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지역특화 농업축제다.

 이번 콘서트는 ‘농농락락(農農樂樂)’, 즉 농작물도 즐겁고 농부도 즐겁다를 슬로건으로 20여개의 부스가 참여, 다섯 개의 마당으로 꾸며진다.


 

첫 번째 마당

가을농사의 시작을 알리는 흥겨운 ‘시농 콘서트’ (1부: 16:00 , 2부 19:00)

로드스꼴라, 블라썸, 곽푸른하늘, 소유요, 풀피리공연, 여자풀피리피그 등의 팀이 참여한다.

 

두 번째 마당

 강동팟, 문턱없는 밥집, 주렁주렁, 행복한 정원사, 눈썰미, 레인보우협동조합 등의 단체가 우리텃밭에서 재배한 우리농산물로 만든 맛있는 요리를 선보이고, 재료에 대한 해설도 곁들인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환경적 요소를 고려해 일회용품 사용은 자제한다.

 

세 번째 마당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부스를 운영해 참여 시민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문화체험은 상일미디어학교, 한 살림서울, 달항아리 등의 단체가 참여해 선사토기만들기. 풀피리 불기 등을 진행한다.

 

♪ 네 번째 마당

도시농부들이 직접 가꾼 작물을 직접 지역민에게 판매하는 ‘멍석장터’다.

(멍석장터 참여 신청: ppippi62@hanmail.net)

 

♪  마지막 마당

우리 작물과 전통 농자재 전시 및 설명회다. 이 부스에선 토종씨앗을 전시하고 씨앗의 의미와 재배방법을 시민들에게 설명하고 특히 축제 이름에 걸맞게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농자재 경매도 진행된다. 또 장터 농기구를 정비 할 수 있는 대장간 운영, 토종배추 시식, 토종씨앗 나눔행사도 함께 열린다.

 


 

출처: 서울시-경제·일자리 – http://economy.seoul.go.kr/archives/39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