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남부교육지원청] 2015 남부 마을교육공동체 ○○원탁 개최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종인)은 12월 8일(화) 15시부터 그랜드컨벤션(영등포구 당산동)에서 초·중학교 학부모·교직원·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하는‘학교와 마을이 함께 좋은 교육을 꿈꾸는 남부 마을교육공동체 ○○원탁’(이하 원탁 토론)을 개최한다.


 


 이번 ‘원탁 토론’은  △ 단기방학 운영 방안 △ 다문화학생 지원 방안 △ 진로교육 지원 방안 △ 마을결합형학교 지원 방안에 대한 주제 중 참여자들이 토론 주제를 선택하여 모둠별로 토론한다. 소통이끄미(facilitator, 퍼실리테이터)가 원탁별로 배정되어 토론 진행을 돕고 △ 마을결합형학교 운영 사례 △ 노래와 상담으로 즐거운 학교 운영에 대한 강의 후 원탁 토론으로 운영된다. 또한 자유게시판에 남부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제언을 적고 교육장과 대화한다.


 


 본 행사는 다양한 교육의 주체가 자율적·능동적으로 참여하여 학교교육 및 교육정책에 대한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여 민주적인 토론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안종인 교육장은 “원탁 토론으로 학교와 마을의 마을교육공동체가 학생들의 온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남부교육지원청] 2015 남부 마을교육공동체 ○○원탁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