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난곡중] ‘맑은 누리’ 청렴 동아리 도산 안창호 기념관 답사



 


난곡중학교(교장 김성욱)에서는 913() 교내 청렴 동아리 맑은 누리학생 10명과 도산공원 내 위치한 도산 안창호 기념관을 답사하였다.


나라를 위해 청렴한 애국자인 도산 안창호 선생에 대해 학생들은 사전에 독서모임을 통해 발표를 하고 역사 시간에 배운 지식으로 도산 안창호 선생에 대해 알고 있었는데, 기념관에서 안창호 선생의 일대기를 동영상으로 보고, 전시관 사진과 유물을 통해 설명을 들음으로써 청렴한 애국자였던 안창호 선생에 대해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었다.


전시관 안내자로부터 진지한 태도로 동영상 시청하고, 유물관 설명을 잘 들었다는 칭찬까지 받아서 모두가 뿌듯한 경험이었다.


안창호 선생과 부인인 이혜련 여사 무덤에서 묵념을 하고 도산공원을 한 바퀴 돌아보면서 교과서에서만 보던 안창호 선생을 한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었던 계기가 된 것 같다.


나라를 위해 청렴한 애국자였던 안창호 선생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문을 쓰면서 다음 답사지에 대해 궁금해 하기도 하고 설레어하기도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앞으로 학생들에게 청렴한 인물에 대한 답사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더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