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꿈을 키우며 존중·배려·소통의 리더십을 배우는 강남학생 자치캠프 운영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환)은 관내 초등학교 학생 대표를 대상으로 8월 11일(월), 12일(화) 이틀 동안 앤탐슨아카데미에서’친구와 함께 도란도란! 꿈을 키우며 존중․배려․소통의 리더십을 배우는 강남학생 자치캠프’를 운영한다.


 



□ 자치캠프는 관내 55개 초등학교에서 학생 대표 55명을 추천 받아’꿈을 향하여 소통하며 성장하는 자기주도형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1박 2일의 합숙과정으로 운영된다.


 


□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경기도 이천시 소재의 앤탐슨아카데미에서 서로에 대해 알아보고 대인관계의 중요성을 이해하기 위한 『리더로서 내 안으로의 여행』,『웰컴 파티』등의 활동을 통하여 친구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 캠프 첫 날에는 두뇌유형별 학습 방법과 서로의 꿈에 대해 탐색해 보는 『브레인토킹』과 『적성검사』, 학교구성원으로서의 현안 문제를 함께 고민해 보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는 『교육장님과의 소통의 시간』, 전 UN사령관과 함께 하는『명사의 삶을 통해 배우는 셀프리더십』, 소집단 토의․토론을 통하여 진정한 리더로서의 역할을 습득하는『꿈이 있는 학교만들기 프로젝트1,2』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여유로운 산책으로 시작되는 둘째 날은 세계적인 리더별 모델을 체험하고 그룹별 미션 수행을 통하여 글로벌리더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져보는 『세계 속의 나, 미래 속의 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자치캠프의 모든 프로그램은 체험 중심의 자기주도형으로 진행되며, 전문강사와 원어민의 팀티칭과 학생 수준에 따른 맞춤식 영어 의사소통으로 학생들이 글로벌리더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운영된다.


 


□ 강남교육지원청의 자치캠프는 학생들이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아름다운 마음과 협동을 통한 문제해결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며, 학생들이 원어민과 함께 하며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단위학교의 학생 자치활동도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7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