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기호일보] 시흥시 제안활성화 평가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

시흥시가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2014년 제안활성화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시는 국민행복시대 창의적인 정책 발굴을 목표로 제안제도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제안 접수율과 채택률, 실시율은 물론 특수시책 추진실적과 노력도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부터 중점과제로 제안제도 활성화를 선정하고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접수 시스템 구축 및 공모전 확대, 동기부여를 위한 부상금 인상 및 실시상여금 지급, 시민과 전문가 중심의 제안심사위원회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특히 내부 직원들의 생각을 키우고 분위기 조성을 위한 전문가 초청교육, 제안 리더 양성을 위한 학습동아리 무한 상상클럽 운영 등 차별화된 특수시책 추진은 물론 부시장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하는 등 조직문화 혁신 차원에서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활성화를 지원해 오기도 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총 6회에 걸친 공모전과 수시 제안을 통해 1천72건의 제안을 접수한 후 116건을 채택, 시정에 반영했다.

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5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