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기호일보] 시흥시, 올바른 물 사용 성큼

「청소년 물사랑 체험마당 팡파르 21개 초교 2400명 참여 실천 유도」

untitled

시흥시는 지난 6월 1일부터 5개월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연성정수장, 맑은물관리센터 등에서 시흥시 주최, 시흥교육지원청 후원, 시흥YMCA 주관으로 2014년 청소년 물사랑 체험마당을 운영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21개 초등학교 92개 학급 2천400여 명이 참여, 물에 대한 소중함을 오감으로 느끼는 현장학습과 참여자를 대상으로 생활 속의 물사랑 체험수기 공모 및 발표회 개최로 물 절약 실천이 가정과 학교는 물론, 시의 시민실천 활동이 되도록 하는 활발한 촉매제 역할이 됐다.

청소년 물사랑 체험마당은 기후변화에 따른 물 부족이 가져올 환경문제, 소득 증가와 도시화가 물 소비를 더욱 촉진할 가능성 등에 대비해 올바른 물 사용과 절약의 생활화로 가정은 물론 전 시민이 참여하는 살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사업이다.

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과목과 연계한 학교 방문 찾아가는 물사랑 학습교육, 정수장과 하수처리장 현장체험학습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와 함께 이번 물사랑 체험마당 운영사업의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 체험수기를 공모, 지난 11일 우수자 24명에게 글로벌센터에서 우수 작품 전시와 표창을 수여하고 우수 작품 모음집을 발간해 배포, 초등학교 교육자료로 활용토록 했다.

시는 2015년에도 야외 및 단체활동 시의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2014년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중고생 및 시민참여 교육으로 확대하기 위해 물사랑 UCC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환경친화 생명도시 만들기 사업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작성자 : 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5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