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금북초] 모두가 함께하는 금북 풋살부


모두가 하나되어 +알파되는 ‘금북 Alpharising Education‘ 서울금북초등학교(성동구 행당로 1길 13, 교장 : 김선균)는 11월 8일(토) ~11월 9일(일) 2일간 구미에서 실시된 2014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풋살대회 남자 초등부에서 영광의 준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학교스포츠클럽은 학생들의 창의․인성 함양을 위해 실시되는 대회로서 금북초등학교 풋살부원들은 1학기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대회 우승, 2학기 서울시교육감배 우승을 통해 서울시대표로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전국대회에서 풋살부원들은 7전 4승 2무의 우수한 성적으로 결승에 출전하였으나 결승에서 울산 범서초에 아쉽게 2:1로 패하여 준우승을 하였습니다. 예선 경기를 하면서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있었으나 끝까지 최선을 다해 본선에 오르게 되었으며, 이후에는 결승전을 제외한 전 경기에서 승리하는 저력을 보였습니다.


 


전국대회를 앞두고 풋살부원들은 모두 하나가 되어 자발적으로 아침마다 연습을 하였으며, 이를 통해 선수들은 개인적인 성취감과 동시에 우리 모두 자랑스러운 금북 가족임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이번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풋살대회는 지도교사 외에도 학부모님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더 의미있는 대회가 되었으며,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한마음이 되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