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공릉초] 바른 마음성장 프로젝트! 소년?소녀 달리다 달리기 축제


서울공릉초등학교(교장 김영임)는 지난 629() 바른 마음성장 프로젝트! 소년소녀 달리기 축제를 실시했습니다. 5,6학년 어린이들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그동안 메르스로 많이 우울하고 걱정스러웠던 어린이들의 마음을 한껏 기쁘게 만든 즐겁고 유쾌한 행사였습니다. 공릉초 마을연계 교사연구동아리 미열(래를 여는 두 개의 ) 선생님들이 계획하신 이 행사는 우리 공릉 어린이들에게 자신감, 성취감,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또래 친구들과 즐겁게 감성을 나눌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현대해상이 서울대 스포츠과학연구소와 함께 개발한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소녀, 달리다>에 우리 학교 5,6학년 여학생들이 1학기동안 꾸준히 참가하면서 달리기를 통한 체력증진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매주 2시간 <소녀, 달리다> 행사에서 체력도 증진시키고, 인성 발달 메시지에 대한 토론과 신체 게임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여자 어린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미열> 선생님들께서는 남자 어린이들도 함께 참가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셨고, 운동을 매우 좋아하는 5,6학년 남자 어린이들도 적극적으로 참가를 희망하였습니다.


 


서울공릉초등학교는 10분정도만 걸어가면 중랑천변 산책로가 나와서 운동하기에 매우 좋은 환경이 조성되어 있어서 월릉교에서 출발하여 월계1교를 반환점으로 돌아서 왕복 약 4Km 거리를 뛰었습니다. 반환점에서는 <소녀, 달리다>를 한학기동안 진행해주신 서울대 체육교육학과 강사 선생님들께서 반환 확인 도장을 찍어주시고, 시원한 물도 나눠주셔서 더위를 날릴 수 있었습니다.


 


5학년 범우영 어린이가 여학생 중에서 1등을 하였습니다. 남학생 중에서는 6학년 이상훈 어린이가 전체에서 1등으로 결승선을 통과하였고, 이에 뒤지지 않고 5학년에서는 박정련 어린이가 1, 하선규 어린이가 2등을 하였습니다. 1,2,3등 어린이들은 작지만 기분좋은 우승 상품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참가한 어린이들 모두에게 티셔츠, 완주증, 간식 등이 제공되었고, 에코백과 물병도 선물로 받고 어린이들은 웃음꽃이 만발했습니다.


5학년 조이 어린이는 1학년과 3학년에 동생이 있는데, 동생들도 이런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말하기도 했습니다.


 


무더운 6월 말의 뜨거운 햇살로 붉게 물든 우리 친구들의 밝은 얼굴과 큰 웃음소리는 달리기로 숨이 찬 친구들과 선생님들의 더위마저도 한꺼번에 날려버렸습니다.


달리다 1달리다 2

달리다 3달리다 4


출처: 서울시 교육청 – [공릉초] 바른 마음성장 프로젝트! 소년?소녀 달리다 달리기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