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경인일보] 특성화 교육·공동 프로젝트 ‘협력’

한국산업기술대-한국뉴욕주립대
교수·학생·연구 교류 ‘MOU’ 체결

890482_451308_5131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이재훈·사진 오른쪽)가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김춘호)와 상호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학점 및 교육·연구 프로그램 교류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 총장은 최근 인천 송도국제도시 글로벌캠퍼스타운의 한국뉴욕주립대를 방문, 김 총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양교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산업기술대와 한국뉴욕주립대는 이날 맺은 협약에 따라 교수와 학생 교류를 시작으로 양교의 특성화교육 프로그램과 공동 프로젝트 협력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 총장은 “한국뉴욕주립대는 미국 뉴욕주립대의 명성에 걸맞은 학과 개설과 세계적 수준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특화된 대학”이라며 “오늘 체결한 MOU를 통해 양교 학생들이 국내에서 가장 효율적인 국제교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 협력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뉴욕주립대는 학부와 석·박사 과정을 두고 국내에 설립된 첫 외국대학으로 미국 뉴욕주립대학교와 동일한 학위, 커리큘럼, 교수진으로 구성돼 있다. 뉴욕주립대는 런던타임스가 선정한 세계 대학순위 상위 1%에 속한 미국 최고 주립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작성자 : 김영래기자 yrk@kyeongin.com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3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