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경기일보] 시흥시 전국 첫 ‘진로특성화 도서관’

「ABC 행복학습타운內 조성… 정보 서비스·상담실 등 운영」

시흥시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오는 22일 전국 최초로 진로특성화 도서관을 개관한다.

시흥시진로도서관은 시흥ABC 행복학습타운(시흥시 소래산길 11) 내 정보서비스 및 자유열람, 동아리활동 및 정보검색 등이 가능한 지혜관, 개인 및 소집단 진로상담이 가능한 진로상담실과 진로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강의실 등의 시설이 갖춰진 으뜸관을 운영한다.

특히 진로도서관에서는 진로상담과 성격 및 적성관련 검사, 다양한 휴먼북을 통한 진로 편견 극복 및 진로탐색을 할 수 있으며 문화예술매체를 활용한 진로교육, 관내 학교와 연계한 다양한 직·간접 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부모와 자녀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상시 상담시스템과 진로심리 검사시스템, 매주 수요일에 이용 가능한 야간상담은 진로탐색을 고민중인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관 기념으로 오는 22일 피아니스트 윤효간의 ‘피아노와 이빨’ 공연, 지구촌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세계상상 콜라주 작품전’을 개최하며, 23일에는 부모와 청소년이 함께 참여하는 ‘열린진로상담’이 마련된다.

또한 28일 행복한부모스쿨에서는 교직을 그만두고 가족세계여행을 떠난 어느 부부교사의 ‘자녀독립프로젝트’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작성자 : 이성남기자 sunlee@kyeonggi.com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3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