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경기신문] 시화호 해양레포츠 활성화 시동

「청소년 위기대응 향상 ‘요트아카데미’ 운영
市, 초·중 학생 10월 5일까지 매주 주말 진행」

395589_107690_3725

시흥시가 시흥시요트협회,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해양소년단 경기남부연맹, 평택해양경찰서와 손잡고 해양레포츠 활성화를 위해 시동을 걸었다.

시는 지난 21일 시화호 간이요트장에서 정왕초등학교, 장곡중학교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해양 위기시 청소년의 위기대응능력 향상과 시화호 해양레저 활성화를 위한 요트아카데미를 시작했다.

이번 요트아카데미는 최근 세월호 침몰 여파로 일정이 다소 늦춰졌지만 시흥시가 청소년들의 해양안전 위기능력에 대처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 학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장곡중학교 학생 김모군은 “물이 오염된 줄 알았던 시화호가 물이 깨끗하고 해양 활동을 하기에도 최고인 것 같다”며 “바다에 직접 빠져 구조를 기다리는 방법도 배워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요트아카데미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요트아카데미를 통해 스스로를 지켜내는 방법과 요트 기술을 습득해 훌륭한 요트 선수까지 배출될 수 있기를 바라고, 시화호가 대한민국 최고의 요트 요람과 전진기지가 될 수 있도록 요트면허조정시험장까지 포함된 시화호 요트마리나 조성을 수자원공사와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요트아카데미는 대회가 실시되는 오는 10월 5일까지 매주 주말에 진행되며, 내년에는 수강 대상을 고등학생까지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작성자 : 김원규 기자  kwk@kgnews.co.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3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