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건강한 시민이 건강한 도시를 만든다!

시흥시 보건소는 2014년 10월 10일 제9회 늠내건강축제를 청소년 수련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시흥시 보건소는 제9회 늠내건강축제를 시민이 주체가 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2014년 8월 22일 시흥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건강관련 16개의 동아리 회원들의 대표 27명이 모여 축제에 대한 개최목적과 방향에 대하여 논의 하였다.

SAMSUNG DIGITAL CAMERA

각동의 보건소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동아리와 시흥아카데미 “백세건강학교” 통해 배출된 치매활동가, 건강증진팀의 은빛건강 봉사단 외에도 건강도시강사단과 시흥어울림합창단, 늠내향 건강지킴이와 어울림 봉사단들의 대표들은 이번 모임에서 축제추진위원장을 선출하고 시흥시의 대표적인 건강 축제를 위해 시흥시에서 활동하는 건강동아리 회원들과 시민이 함께 건강을 지키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건강축제가 될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준비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하게 사는 시민들의 모습을 소개하고 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함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가는 자리의 축제가 될 수 있게 열띤 논의들이 있었으며 이 자리에서 논의된 내용들은 2014년 10월 10일 시흥의 많은 시민들이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주문선 시민명예기자 jajoo@naver.com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3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