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강서Wee센터 ‘청소년을 위한 톡톡(talk talk) 심리학교실’ 실시

서울특별시 강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익교) 소속의 강서Wee센터(강서학생생활지원센터)에서는 2014년 8월 4일(월), 8월 6일(수) 2일 간 강서구 및 양천구 고등학생 60명이 참석한 가운데‘청소년을 위한 톡톡(talk-talk) 심리학교실’이 진행되었다.


 


□ ‘청소년을 위한 톡톡(talk-talk) 심리학교실’은 고등학교 또래상담자 및 상담 및 심리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을 위하여 심리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심리학과 진학과 관련하여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 8월 4일(월)에는 강현식(누담심의 심리학아카데미 대표, 『꼭 알고 싶은 심리학의 모든 것』외 다수 집필)강사의 ‘심리학과 진로탐색’에 대한 강의를 듣고 연세대 및 중앙대 심리학과 대학생 멘토들 6명과 분임토의 시간을 가졌다. 8월 6일(수)에는 하승수 교수(한양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의 ‘알기 쉬운 상담심리학개론’강의를 듣고 강서Wee센터 이기숙 상담사(주무관)의 진행 하에 강서Wee센터 전문상담사들과 함께 상담 실습 및 미술치료 활동을 하였다.



□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정원학생(명덕여자고등학교 2학년)은 ‘톡톡 심리학교실’을 통해 심리학의 분야가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심리학자가 되고 싶은 꿈이 더욱 커졌으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 강서Wee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상담 및 심리학에 관심을 갖고 자기 이해와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톡톡 심리학교실’외에 ‘또래상담자 사례지도 모임’, ‘청소년 상담 캠프’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Source: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7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