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강서학생참여위원회 자치캠프 열어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익교)은 8월 29일(금)부터 30일(토)까지 2일간 강서학생참여위원회 위원 70명을 대상으로 「2014 강서학생자치캠프」를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에서 실시한다.


 


「2014 강서학생자치캠프」는 민주주의와 인권을 체험할 수 있는 학생자치활동을 학생 스스로 기획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학생회 임원에게 민주적 리더십을 길러주어 단위학교 학생 자치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제1일차에는 리더십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리더의 언행과 화법, 소통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회의 방법에 관한 강연을 듣고 소그룹 멘토링을 통해 실습 경험의 기회를 가지며, 제2일차에는 갈등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협력적 소통 전략을 학습하는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


 


최귀염 리더십 전문강사는 “학생회 임원들이 토론과 회의를 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면서 학생회 임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리더십으로 ‘토론과 회의 주재 능력’을 꼽았다.


 


▢ 강서교육지원청은 「2014 강서학생자치캠프」가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들이 학교급 특성에 맞는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학생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배려와 소통의 품성 함양을 위한 민주시민 교육과 인권교육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7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