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강북중] 사랑의 수호천사 되다!


강북중, 사랑의 수호천사 되다!


희망나눔 천사학교 협약식 실시


 


강북중학교(교장 권병렬)2014112616:00 RCY 단원들이 중심이 되어 희망나눔 천사학교 협약식을 가졌다.


어려운 이웃을 돕고 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육성함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동반자가 될 것을 약속하는 희망나눔 천사학교 협약식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주관, 학생들이 용돈을 아껴 소액을 기부하고 희망나눔 천사로 등록, 나눔을 실천하는 나눔 프로그램이다. 협약식은 예쁜 액자에 담긴 청소년 후원회원증과 배지를 받으며 시작, 본교 권병렬 교장선생님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협약식은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학생들의 인성 발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적십자사와 함께 바른 성인으로 자라는 발판이 되길 희망한다고 이야기하며 세계 189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에 강북중학교가 참여하게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매월 일정액을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천사들이 기부한 희망기금은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의 장학금은 물론 독거노인, 북한이주민,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사용되어 적은 금액이라도 어렵지 않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이미 본교 RCY 단원들은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응급처치법 교육 등과 같은 생명을 살리는 나눔활동과 매월 용돈을 아껴 기부하는 천사학교와 같은 물적 나눔활동, 직접 구운 빵을 취약계층에 전하고 정기적으로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봉사활동을 하는 인적 나눔활동 등을 하고 있다. 오늘 진행된 협약식이 학생들에게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과 더불어 살아가는 기쁨을 알려주고 따뜻한 마음을 통하여 인성교육에도 효과적인 행사가 됨은 물론 나눔의 문화가 계속 확산되기를 기대해본다.


 


천사학교 협약식 실시 천사학교 협약식


 


천사학교 협약식 천사학교 협약식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