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강남중] Good neighbors와 함께 "얘들아, 아침 먹자!"

                                         

 강남중학교(교장윤호상)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특별한 조식사업을 펼치고 있다.

 

경제적, 가정환경적인 이유로 아침식사를 먹지 못하고 등교하는 저소득층 맞벌이가정 및 조손가정 학생들에게 조식을 지원함으로써 육체적 건강 회복은 물론 정서적 지지를 통해 학교생활적응력과 만족도를 높이고자 2010년부터 ()굿네이버스와 MOU체결을 통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요일마다 메뉴가 다르며 특식으로 떡볶이, 스크램블, 야채 및 고기 샐러드, 다양한 종류의 스프와 빵을 비롯하여, 밥 종류가 나오는 날에는 따뜻한 국, 카레라이스, 짜장라이스, 멸치&야채 주먹밥, 김밥 등 다양한 식사가 제공되며, 샌드위치도 매 번 종류를 다르게 하여 패스트푸드, 가공식품이 아닌 마을기업 녹색뜰앤에서 직접 아침마다 정성껏 조리하여 제공하여 매일 아침 건강식으로 차려지고 있다.

 

 학기 초 에는 조금 어색하고, 불편한 모습으로 먹던 학생들도 지금은 친구들까지 데려오는 등 행복한 아침상을 기대하며 등교하고 있다. 봉사하시는 분 또한 기쁨으로 학생들이 맛있게 잘 먹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 학생들 스스로 자존감을 높이고, 자신과 가족에 대한 이해를 도우며 나아가 학습능력 또한 높아지는 효과를 체험하고 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강남중] Good neighbors와 함께 "얘들아, 아침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