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봉림중】 취약시기 교육내실화를 위한 환경교육 실시


 봉림중(교장 김미혜)에서는 작년에 이어 2015학년도에도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5.12.16.()~17() 2일간 학급별로 환경교육을 실시하였다. 서울시 녹색환경지원센터의 강사를 초빙하여 지구온난화, 대기오염 등이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주는 심각성과 환경관리의 중요성에 대하여 환경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2학기 기말고사가 끝나고 학년말 취약시기에 학생들의 꿈·끼를 탐색할 수 있는 탐색주간에 학생들의 환경교육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교육과정 정상화에 일익을 담당하였다.


 환경교육은 강의와 동영상 시청으로 진행하였으며 가정과 학교 주변에서 지구온난화와 환경오염을 발생시키는 실태와 자연환경 파괴로 인한 피해들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그러한 잘못된 환경피해를 줄이기 위한 우리 학생들이 해야 할 실질적인 사항들을 교육하였다. 환경교육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 환경보존과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시키고 교실에서 전기와 에너지 자원절약, 물 아껴쓰기, 폐기물 재활용을 위한 분리수거, 학용품 아껴쓰기, 식당에서 잔반 안남기기, 쓰레기 줄이기 등을 설득력 있게 교육하는 계기가 되었다.


 본교에서는 향후에도 학생들 수업진행 취약시기에 학생들의 긍정적인 생활태도 향상과 흥미유발, 기초질서 향상 등에 도움이 되는 과정들을 발굴하여 정상적인 학사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봉림중】 취약시기 교육내실화를 위한 환경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