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조희연과 좋은 교육을 꿈꾸는 00원탁 @학부모』개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9월 23일(화)부터 12월 18(목)까지 12회에 걸쳐 조희연과 좋은 교육을 꿈꾸는 ○○원탁 @학부모를 개최한다.


 ○‘아이들이 가고 싶은 학교는 어떤 학교일까요?’라는 주제로 학부모들을 직접 만나 요즘 이슈화되고 있는 교육 현안에 관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을 하는 자리이다.


 ○ 11개 교육지원청별로 초‧중‧고 학부모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개최(11회)되며, 12회차는 앞서 교육지원청별 원탁에 참석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100명을 모집하여 개최된다.


 ○ 학부모 참가 신청은조희연과 좋은 교육을 꿈꾸는 ○○원탁 @학부모홈페이지(www.bumotable.com)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 지난 학부모 원탁 사진 및 의견 등이 계속 탑재될 예정이다.


 


학부모원탁은 ‘희연샘의 제언’, ‘원탁별 토의 및 발표’, ‘희연샘과의 토의’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원탁마다 학부모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가 1명씩 배정되어 참가 학부모들의 토의를 돕는다. 학부모 퍼실리테이터는 지난 8월 공고를 통해 공개 모집되었으며, 앞으로 학부모 원탁의 소통을 이끌어갈 ‘소통 이끄미’의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주제에 대한 토의는 물론 단위학교의 현안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희연샘! 이런 의견 어떠세요?’포스트잇 게시판을 마련하였으며 추후 교육감에게 의견이 전달된다.


 


○○원탁의 ‘○○’은 앞으로 누구나 원탁토론에 참여하여 원탁을 채워나갈 수 있다는 의미이며, 향후 @교사, @학생, @시민 등을 대상으로 원탁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그 중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생각한 첫번째 원탁의 주인공이 ‘@학부모’이며, 학부모를 대상으로 원탁토론을 12회 이어감으로써 일회성 행사가 아닌 학부모와 진정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의미를 갖는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