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사람책 공감 토크 & 맘(Mom) 콘서트』개최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2월 6일(토), 워킹맘과 수능을 본 수험생 가족을 위한 「사람책 공감 토크 & 맘(Mom) 콘서트」를 개최한다.


 


바쁜 워킹맘, 학생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토요일 오후에 개최되며 수능을 마친 수험생 및 학부모의 노고에 대한 위로와 격려, 테마가 있는 30명의 사람책 과의 만남을 통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는다.


 


▢ 1부 사람책 공감 토크와 2부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학부모 공연으로 진행되며, 사람책 공감 토크는 사람이 ‘책’이 되어 독자들이 책을 대출해 삼삼오오 둘러 앉아 ‘사람책’의 경험과 지식, 인생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프로그램이다.


 


▢ 똑똑도서관장, 공정여행가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책을 만날 수 있으며 조희연교육감도 열관리사가 되기 위해 자격증을 따려고 했던 젊은 시절부터 교육감이 된 현재까지 삶의 경험을 나누기 위해 사람책으로 참여하여 학부모들과 만난다.


 


▢ 2부 학부모 공연은 재능있는 학부모 및 교원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며 아카펠라, 우쿨렐레, 플루트, 합창 등의 공연으로 이루어진다.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은 학생을 격려하고 학부모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플래시몹 공연을 준비했으며, 관람객과 함께하는 합창 등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


 


▢ 이번 사람책 공감 토크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가족, 워킹맘들에게 다양한 사람책과의 만남을 통해 자녀의 진로와 꿈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서울교육에 대한 소통,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는 의미를 갖는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376